• 국민연금공단 영등포지사, ‘뚝딱뚝딱’으로 「2018 서울시 사회공헌대상」 수상
  • 입력날짜 2018-11-14 13:28:55
    • 기사보내기 
“노후를 보람차게 보내는 「국민연금YDP자원봉사단」과 취약계층 접점에 있는 서울시립영등포장애인복지관이 함께 협력하여 받게 된 상이라서 더욱 자랑스럽다”

13일 서울시청 8층 다목적홀에서 개최된 「2018 서울시 사회공헌대상」시상식에서 대상(서울시장상)을 받은 조재문 국민연금공단 영등포지사의 수상소감이다.

「2018 서울시 사회공헌대상」은 사회복지분야 기업사회공헌활동을 장려하기 위해 우수한 기업사회공헌 프로그램을 발굴하여 지속 가능한 지역복지발전을 이루고자 서울시와 서울시복지재단이 주최하는 시상식이다.

이날 국민연금공단 영등포지사 등 10개 우수기업이 서울시장상(대상)을, 서울시립영등포장애인복지관(관장 공상길) 등 10개 파트너기관이 서울시복지재단 대표이사상(대상)을 수상했다.

이번 국민연금공단 영등포지사에 대상의 수상을 안겨준 사회공헌활동 프로그램 ‘뚝딱뚝딱’은 국민연금공단 영등포지사가 후원하고, 서울시립영등포장애인복지관이 운영했다.

‘뚝딱뚝딱’은 사회공헌활동으로 「국민연금YDP자원봉사단」(단장 이인현) 단원이 직접 목공을 배우고 제작한 가구를 장애인 또는 독거어르신 등 취약계층가정에 기증하는 사업이다. 이번에 맞춤형으로 제작된 서랍장, 좌식테이블, 수납장, 책상 등을 취약계층 가정에 기증함으로써 큰 호응을 얻었다.

현성자 공감기자
<저작권자 ⓒ 영등포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