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12년 일산장애인자립생활센터 “사진전 및 시낭송회”개최
  • 입력날짜 2012-11-10 13:04:28
    • 기사보내기 
폭넓은 시선을 통해 세상과 소통하며 자발적인 사회참여 유도
“사진전 및 시낭송회”개최에 맞춰 발간된 손으로 가는 발
“사진전 및 시낭송회”개최에 맞춰 발간된 손으로 가는 발
 
일산장애인자립생활센터는 센터 내에서 활동 중인 소모임 “빛으로 그리는 사진이야기”와 “나를 찾아 떠나는 행복한 상상“ 글쓰기 문화교실회원들이 사진 전시회와 시낭송회를 개최한다.

오는 11월 13일(화) 오후 2시부터 일산동구청 2층 대회의실에서 진행되는 사진 전시회와 시낭송회는 그동안 일산장애인자립생활센터에 많은 관심과 격려를 보내준 고양시 지역 장애인 및 장애인 단체 활동가들을 초청해 자리를 함께하는 의미 있고 뜻 깊은 자리가 될 전망이다.

일산장애인자립생활센터 최영희 간사는 “그동안 전문 강사진을 통해 이론과 실습을 병행하며 모임을 진행해 왔다, 그 결과로 경기도 장애인문예미술사진대전에서 문예부분 대상과 사진부분 가작 등을 수상했다.”며 이번행사 개최에 대해 자신감을 보였다.

이번에 개최되는 “사진전 및 시낭송회”는 외출이 어려운 장애인들에게 다양한 문화적, 환경적 체험을 제공하고 좀 더 폭넓은 시선을 가지고 세상과 소통하며 자발적인 사회참여를 유도하는 계가기 될 것으로 보인다.

더불어 장애인편의시설 및 장애인 이동권의 관련하여 장애인 당사자로써 많은 문제의식을 가지게 되었으며 장애인복지법개정 결의대회 등에도 참가하여 장애인 인권운동에 한발자국 더 다가간다.

이번 사진전 및 시낭송회는 일산장애인자립생활센터 소모임 활동을 활발히 해온 결과물로 회원들의 사진과 글 등을 전시하고, 직접 시를 낭송하며 행사의 주체자로 참여함으로써 장애인 당사자로써 자존감을 향상시켰다, 또한 회원들이 일 년 동안 활동해 온 사진 및 글들을 모아 작품집 ‘손으로 가는 발’을 발간했다.

사진전 및 시낭송회는 민용태 고려대학교 명예교수의 축사와 함께 사회자로 하나은(가스펠 가수 겸 시인), 이영교(테너가수)가 초빙되었으며, 식전행사로 아코디언 연주 등이 펼쳐진다.

행사개요
- 행 사 명 : 일산장애인자립생활센터 사진전 및 시낭송회
- 장 소 : 일산 동구청 2층 대회의실
- 전시일정 : 2012. 11. 13(화). 14:00~17:00
- 주 관 : 경기도, 고양시, 경기도장애인종합복지관
- 주 체 : 일산장애인자립생활센터
행사일정표
행사일정표
 
행사관련 문의 :(대표전화 031-906-3095 / 최영희 간사 010-4747-1064)

오경희 기자
<저작권자 ⓒ 영등포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