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서울시교육청, 학생, 청소년... 소통‧공감하는 영상공모전’ 개최
  • 입력날짜 2022-08-21 11:53:39
    • 기사보내기 
조희연 교육감 “교육 현장의 호응과 공감대 확산 기대”
서울시교육청이 ‘2022 서울교육 유튜브 영상공모전’을 개최한다. 바로 서울 교육청 지역 내 학생‧학교 밖 청소년, 서울시민과 함께 소통‧공감하는 영상공모전’이다.

이번 공모전은 교육수요자인 학생‧청소년과 시민들이 직접 영상 콘텐츠 제작자로 참여하여 학생‧청소년들의 눈높이 맞춤, 학부모 등 서울시민 모두가 공감할 수 있는 영상 콘텐츠를 발굴하는 계기를 마련하기 위하여 추진된다.

공모전 주제는 ▲나부터 실천하는 지구 지키기 행동 수칙 ▲급식‧시설 등 우리 학교 자랑 ▲
학교 폭력 예방 ▲내가 생각하는 서울 미래교육 ▲학생 언어문화 개선 중 선택하여 제작할 수 있다. 또 개인 또는 팀 단위로 참여할 수 있다.

출품작의 형식은 3분 이내의 동영상으로 단편영화, 웹드라마, 다큐멘터리, 애니메이션, MV, 미디어아트 등 장르 제한 없이 자유롭게 제작하여 응모할 수 있다. 9월 15일(목)까지 이메일(sentube@sen.go.kr)로 접수가 가능하며, 자세한 사항은 서울시교육청 홈페이지(www.sen.g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공모전 결과는 9월 30일(금) 서울시교육청 공식 유튜브 채널인 서울교육 유튜브 채널 커뮤니티에 공지하며, 입상 작품은 서울교육 유튜브 채널에 탑재할 예정이다.

조희연 서울시 교육감은 “이번 영상공모전을 통해 콘텐츠를 발굴하고 공유하는 과정을 통해 교육 현장의 호응과 공감대가 확산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허승교 기자
<저작권자 ⓒ 영등포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