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서울시립과학관 야간 개장, 과캉스 어때요?
  • 입력날짜 2022-08-02 09:30:15
    • 기사보내기 
8월 3일부터 7일까지 5일간 한 여름밤의 과학관 문화행사 진행
서울시립과학관이 과학관 로비, 천문대, 별관 등 곳곳에서 진행하는 야간천체관측과 기후특별전시, 제로웨이스트 캠페인에 참여해 보는 것은 어떨까?

서울시립과학관에서 ‘과캉스’를 즐기며 무더위를 식힐 수 있는 ‘한 여름밤의 과학관’을 8월 3일부터 7일까지 5일간 야간에 문을 열고 다채로운 과학문화 행사를 온오프라인으로 진행한다.

먼저, 3D 영상관에서 즐기는 인공위성의 활약, 천문퀴즈쇼, 국내 최대 인공토네이도 발생기에서 즐기는 과학쇼, 야간 천체관측 등 ‘천체 전시,체험부스’가 운영된다.

과학관 로비에서는 야간개장 기간 동안 과학동화를 주제로 하는 샌드아트쇼, 대형 비눗방울로 채워지는 버블쇼 등 눈으로 즐기면서 과학의 원리를 찾아볼 수 있는 다채로운 공연이 진행된다.

‘기후, 자원순환’을 주제로 한 기획전과 참여형 캠페인도 진행된다. 오전 9시 30분부터 오후 9시까지 운영되는 본 행사는 과학관을 방문한 누구나 참가 가능하며, 특별전시관 스탬프 투어는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과학체험부스의 경우 현장선착순 참여로 진행된다.

고중석 서울시립과학관장 대리는 “이번 과학관 야간개장의 다양한 전시와 체험행사를 통해 시민들의 기후위기에 대한 이해를 높이는 것은 물론 시민들이 다양한 과학문화를 체험할 기회가 되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김수현 기자
<저작권자 ⓒ 영등포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