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강미디어고, ‘영웅 사진 촬영 재능기부 봉사활동’ 진행
  • 입력날짜 2021-06-07 10:11:33
    • 기사보내기 
김진태 교장, “자신의 능력을 환원하는 의미 있는 시간”
한강미디어고(교장 김진태)는 6월 호국보훈의 달을 맞이하여 5월 29일 시작한 국가유공자 영웅 사진 촬영 재능기부 봉사활동을 6월 19일까지 이어간다고 6월 7일 밝혔다.

한강미디어고등학교의 이번 사진 촬영 봉사활동은 영등포구 교육경비보조금 사업의 하나로 특성화고 사진영상과의 전공을 살려 호국정신을 기리고, 나라 사랑의 마음을 전파하기 위해 진행된다.

6월 19일(토) 30여 명의 국가유공자 영웅들이 한강미디어고 사진영상과의 포토스튜디오 실습실에 방문하여 진행될 예정이다. 봉사에 참여하는 학생들의 촬영과 전문적인 보정을 거쳐 완성된 사진을 국가유공자에게 전달할 계획이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한강미디어고 학생 박채연(사진영상과 3학년)은 “나라를 위해 힘쓰신 우리나라 영웅을 촬영하면서, 나라의 소중함과 국가유공자의 헌신을 다시 생각하게 되었다”라고 밝혔다.

한강미디어고등학교 김진태 교장은 “학교에서 배운 사진 촬영 전공기술을 바탕으로 지역사회에 자신의 능력을 환원하는 의미 있는 시간이 될 것이다”라고 전했다.

한강미디어고 사진영상과는 국내 유일 특성화고 사진영상 전문 기술인을 양성하고 있다. 지역사회 치매 어르신을 대상으로 장수 사진 촬영 재능기부 활동을 해오고 있으며, 이웃과 함께 성장하고 지역사회에 자신의 능력을 환원하는 가치를 느끼는 다양한 재능기부 활동을 확대할 예정이다.

임헌호 시민기자
<저작권자 ⓒ 영등포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