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서울시「2013 여성마라톤대회」5월 12일 개최
  • 입력날짜 2013-04-16 04:28:55
    • 기사보내기 
「2013 여성마라톤대회」 공식포스터
「2013 여성마라톤대회」 공식포스터
서울시와 (주)여성신문사가 공동으로 주최하는「2013 여성마라톤대회」가 5월 12일(일) 오전 8시30분 상암동 월드컵공원 평화의 광장 일대에서 개최된다.

올해 여성마라톤대회는 ‘우리가족 안전한 세상만들기’를 주제로 개최되며, ‘홈방범서비스’, ‘여성안심택배서비스’ 등 ‘여성안심특별시’를 지향하는 서울시 여성가족정책을 소개할 예정이다. 접수는 여성마라톤대회 공식홈페이지(www.womenmarathon.co.kr)에서 오는 4월 21일(일)까지 진행된다.

‘2013 여성마라톤대회’는 여성과 가족들이 함께 참여할 수 있도록 10Km 마라톤, 5Km 남․녀 마라톤, 3Km 걷기 등 단거리 코스 중심으로 운영되며, 입상자들에게는 10~20만원의 상금과 트로피를 수여한다. 모든 참가자들에게는 티셔츠, 완주한 참가자들에게는 완주 메달 및 간식도 제공된다.

‘여성마라톤대회’에서는 가정의 달인 5월을 맞아 온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채로운 이벤트도 열린다. 행사 당일 열리는 다양한 부스에서는 페이스페인팅, 타로카드 점술, 스포츠 마사지, 나만의 캐릭커쳐 만들기 등 체험 프로그램들을 즐길 수 있으며, 안전한 환경에 대한 공감대 형성을 위한 5개 ZONE(여성안전, 어린이안전, 청소년안전, 남성안전, 여성안전)도 운영된다.

조현옥 서울시 여성가족정책실장은 “서울여성마라톤대회는 함께 걷고 뛰며 몸도 건강해지고 다양한 부스에서 재미난 이벤트를 즐길 수 있는 행사”라며 “가족, 친구, 연인 모두 즐겁게 즐길 수 있는 여성마라톤대회에 많은 시민분들이 참여해 봄날을 만끽하길 바란다”고 전했다.

임택순 기자
<저작권자 ⓒ 영등포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