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학교폭력 예방’청소년 힐링 콘테스트 개최
  • 입력날짜 2013-05-09 04:52:08
    • 기사보내기 
25일 영등포 타임스퀘어 야외광장에서 청소년들의 소통의 장 마련
영등포구(구청장 조길형)는 5월 25일 오후 1시 영등포타임스퀘어 야외광장에서 학교폭력 예방을 주제로 한 ‘굿바이 학교폭력’청소년 힐링 콘테스트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구는 최근 학교 폭력 문제가 심각해짐에 따라 사회적 관심과 공감대를 확산시키고 폭력 예방을 위해 청소년이 함께 참여하는 소통의 장을 마련하고자 콘테스트를 개최한다.

경연은 학교 폭력의 다양한 유형 및 실태를 알 수 있는 내용, 청소년 스스로가 체감하는 효율적인 대처방안, 학교폭력 예방을 위한 공감, 소통, 배려를 배우는 실천적 메시지를 담은 내용으로 노래, 춤, 플래시몹 부문으로 나뉜다.

참가를 원하는 지역 내 중·고등학생은 4~15명으로 팀을 이뤄 3~5분 정도 경연을 준비하면 된다.

학교별 1팀 참가할 수 있으며, 참가신청서, 학교장 추천서를 1부씩 작성해 각 학교에서 영등포구 가정복지과로 10일까지 추천 공문을 보내면 된다.

25일 1시부터 영등포 타임스퀘어 야외광장에서 콘테스트가 열리며 주제 적합성, 협동성, 관객 호응도에 따라 공정한 심사를 한다.

우수한 공연을 펼친 팀에는 최우수상 50만원(1팀), 우수상 30만원(1팀), 장려상 20만원(1팀), 응원상 30만원(1팀) 상당의 문화상품권을 시상한다.

구는 이번 콘테스트를 통해 학생들이 협동심을 기르고 친구 간, 사제 간 소통으로 학교 폭력이 없어지는 기회의 자리가 될 것이라고 했다.

청소년 힐링 콘테스트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구 홈페이지 ‘영등포소식’에서 확인할 수 있다.

김학원 기자
<저작권자 ⓒ 영등포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