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서울동물원에서 미래를 꿈꾼다, 동물원 직업탐방
  • 입력날짜 2013-06-21 09:48:14
    • 기사보내기 
7.8(월)~19(금) 10회 중․고등학생 5명 이상 단체 직업탐방 실시
서울대공원은 성장하는 청소년들이 장래에 대한 꿈을 키우고 자기주도적 미래 설계에 도움을 주고자『서울동물원 직업탐방』프로그램을 7.8부터 7.19까지 월~금요일 동안 총 10회 진행한다.

대상은 중․고등학생 5인 이상 단체이며, 회당 30명까지 20일부터 서울대공원 홈페이지를 통해 선착순 모집한다.

프로그램은 청소년들의 직업에 대한 올바른 이해를 돕고 자기 적성에 맞는 직업을 미리 알아볼 수 있도록 서울동물원 견학과 멘토와의 직접 대화를 통해 직접 상담하고 궁금증도 해결하는 방식으로 진행돼 장래 희망을 스스로 선택해 보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서울동물원은 이번 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그 동안 우리 청소년들이 일반적으로 알아 왔던 동물원의 기능이 단순하게 야생동물을 키우고 보여주는 일만을 한다는 고정관념을 탈피해, 이번 직업탐방의 기회를 통해 우리가 잘 알지 못했던 동물원 속 다양한 기능에 대해 알려주고 동물원 속 다양한 직업군에 대해서도 배워 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또한 청소년들이 꿈꾸던 동물원과 관련된 이들 다양한 직종 종사자들을 직접 만나 궁금증도 해결하고 경험담도 듣는다.

서울동물원은 “갈팡질팡 고민도 많고 생각도 많아 미래에 대해 불안함을 느끼는 청소년 시기, 서울동물원의 직업탐방 참가로 폭넓은 직업의 세계를 체험하고 미래의 꿈을 설계하여 목표에 한 발짝 다가설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김학원 기자
<저작권자 ⓒ 영등포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