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책읽는 서울광장’, 정보업(UP)프로그램 진행 이어가
  • 입력날짜 2022-10-14 09:50:12
    • 기사보내기 
닥터 베르에게 듣는 육아 이야기 등 아이의 잠재력을 키우는 10가지 방법 강연
‘책읽는 서울광장’에서 우리 아이 잠재력 키우는 10가지 방법이 진행된다.

‘책읽는 서울광장’은 엄마 아빠의 육아를 돕는 아동 발달, 심리, 교육 등의 전문가와 함께하는 정보업(UP)프로그램이 10월 셋째 주에도 계속된다.

10월 15일(토) 13시에는 서울대학교 에너지시스템공학 박사인 닥터 베르에게 듣는 ‘4차 산업혁명 시대 도전하는 아이로 키우는 법’ 강연이 개최된다. 강연에서는 일과 육아 사이에서 나만의 균형점을 찾는 법, 도전의 의미와 가족의 중요성을 다룰 예정이다.

10월 16일(일) 11시 30분에는 우리 아이 잠재력을 키우고 싶은 부모님들을 위한 노규식 공부 두뇌연구원 노규식 원장의 ‘슬기로운 부모생활’ 강연이 이어진다. 아이의 잠재력을 키우는 10가지 방법을 통해 내 아이의 두뇌 육아법을 전달한다.

16일(일) 13시부터는 공방 What.we.want의 정다솜 대표와 함께하는 ‘새활용 책제본(업사이클링 북바인딩) 노트 만들기’ 프로그램도 진행된다. 중학생 이상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노트 제작에 사용되는 새활용 재료는 ‘책읽는 서울광장’에서 준비한다.

‘닥터베르의 4차 산업혁명시대 도전하는 아이로 키우는 법’, ‘노규식 원장의 우리아이 잠재력 키우는 슬기로운 부모생활’, ‘직장인 힐링요가’, ‘새활용 책제본 노트 만들기’, ‘움직이는 책방’ 등 사전신청을 받는 프로그램은 서울도서관 누리집을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육아정보업(UP) 프로그램과 움직이는 책방 프로그램은 사전 신청 없이 현장에서도 바로 참여할 수 있다. 힐링요가는 사전 신청 이벤트도 함께 진행한다.

‘책읽는 서울광장’ 프로그램은 매주 서울도서관 누리집과 사회관계망(SNS)에서 확인할 수 있다.

김수현 기자
<저작권자 ⓒ 영등포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