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김영주 국회의원, 몽골국립대 명예박사학위 받고 특별강연
  • 입력날짜 2019-12-26 08:34:34
    • 기사보내기 
“앞으로도 한-몽 관계발전을 위해 노력할 것”
2005년 몽골 정치인들과 교류하면서 몽골과의 인연을 15년째 이어오며 양국 간 우호 증진과 교류협력 활성화를 위해 노력해온 김영주 국회의원이 몽골국립대학교에서 명예박사학위를 받았다.

국회 문화체육관광위원회 김영주 국회의원은 몽골국립대학교에서 20일(금) 명예박사학위를 받았다고 밝혔다.

20일 몽골 울란바토르 몽골국립대에서 열린 학위수여식에서 투무르바타르(Tumurbaatar) 몽골국립대 총장으로부터 명예박사학위(Doctor Honoris Causa, School of International Relations and Public Management, NUM)를 받은 김영주 의원은 “앞으로도 한-몽 양국 간 관계발전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김영주 의원은 “특히 내년이 양국 수교 30주년을 맞게 된 만큼 양국이 전략적동반자 관계로 협력을 강화하는 데 이바지하고 싶다”고 덧붙였다.

김 의원은 명예박사학위 수여식 직후 몽골국립대 교직원과 학생들을 대상으로 지난 100여년 간의 한국경제 발전 과정에 대한 특별강연을 통해 “일본강점기와 한국전쟁의 폐허를 딛고 한국경제가 선진국 수준에 오르게 되는 과정을 설명하고, 현재 한국경제 성취의 배경에는 노동자들의 희생과 높은 교육열, 여성의 경제활동 참가율 제고가 있었다”고 밝혔다.

박강열 기자
<저작권자 ⓒ 영등포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