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영등포구, 아이디어 펀딩 참여기업 모집
  • 입력날짜 2021-04-08 11:18:59
    • 기사보내기 
전문가 컨설팅, 시제품 제작, 홍보‧마케팅 전략 지원
영등포구가 영등포 경인로 일대의 기계 금속 제조산업 인프라를 활용한 제품 아이디어를 지닌 업력 5년 이내의 스타트업 및 (예비) 창업자를 모집한다.

청년 창업자의 참신한 아이디어와 문래동 기술장인의 협업을 지원하는 ‘2021 영등포 아이디어 펀딩’ 사업이다.

크라우드 펀딩에 선발된 팀(개인)에게는 ▲제품화를 위한 기본교육을 비롯해 ▲제품 시장화를 위한 홍보, 마케팅 지원, ▲펀딩 기획 및 진행을 위한 컨설팅, ▲시제품 제작비 최대 350만원 지원 등의 혜택이 주어진다.

이뿐만이 아니다. 이미 창업하여 공방을 운영하고 있거나 소공인 사업장을 운영하는 스타트업 사업자를 위한 지원사업도 준비된다.

영등포 경인로 일대 도시재생 활성화 지역에서 활동하는 소공인들의 온라인 판로 개척을 위한 ‘영등포 메이커스 마켓’ 플랫폼을 개설해 제품의 홍보, 마케팅을 지원한다.

‘영등포 메이커스 마켓’ 플랫폼에서는 지역 소공인들이 생산하는 아이디어 상품을 소개하고 판매까지 이루어져 기업의 매출 증대를 돕고, 자사 스토어로 연계해 거래되는 방식으로 수수료에 대한 부담도 줄일 수 있다.

‘영등포 메이커스 마켓’ 참여 사업체로 선정될 경우 ▲제품 경쟁력 강화를 위한 컨설팅, ▲온라인 커머스 채널 입점을 위한 컨설팅을 포함해 ▲지역 브랜드화 및 제품의 마케팅, 디자인 물 제작을 지원한다.

영등포 아이디어 펀딩과 메이커스 마켓의 신청 기간은 5월 2일까지며, 사업의 잠재력, 지역 산업‧사업 취지와의 부합성, 상생 가능성 등에 대한 공정한 심사를 거쳐 최종 선정하고, 그 결과를 개별 통보할 계획이다. 신청과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영등포 메이커스 마켓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서춘심 기자
<저작권자 ⓒ 영등포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