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Y-포토뉴스] 홍익표 청와대 정무수석, 개혁신당 이준석 대표 예방
  • 입력날짜 2026-01-23 10:14:22
    • 기사보내기 
개혁신당, “이재명 대통령이 정무수석은 참 잘 임명하는 것 같다”
▲개혁신당 이준석 대표(가운데)를 예방한 홍익표 청와대 정무수석(오른쪽) ⓒ영등포시대
▲개혁신당 이준석 대표(가운데)를 예방한 홍익표 청와대 정무수석(오른쪽) ⓒ영등포시대
홍익표 청와대 정무수석은 1월 23일 오전 국회를 찾아 개혁신당 이준석 대표를 예방했다.

홍익표 정무수석은 개혁신당에 대한 덕담과 기대, 개혁신당은 정국 현안에 대한 매끈한 처리를 당부했다.

먼저 마이크를 잡은 이준석 대표는 “정국에 특검, 이혜훈 청문회 등 많은 현안이 실타래처럼 얽혀있다”라고 말하고 “이런 문제들이 매끈하게 처리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라며 홍익표 정무수석에 대한 기대를 나타냈다.

홍익표 정무수석 ‘정치의 변화’를 강조하고 “개혁신당에 매우 젊고 정치 변화를 주도할 수 있는 젊은 정치인들이 개혁신당에 있다는 것이 한편으로 굉장히 든든하다”라고 화답했다.

이어 “정치권의 여러 현안이 있다”라며 “중요한 것은 국민과 대한민국 우리 사회 발전을 원칙과 기준으로 해서 여야가 잘 협의해 나간다면 반드시 해법을 만들 수 있다고 생각한다”라고 밝혔다

천하람 원내대표는 “이재명 대통령께서 다른 거는 모르겠는데 정무수석을 임명하시는 능력은 탁월한 것 같다”라고 덕담을 건네고 우상호 정무수석에 대한 칭찬과 홍익표 신임 정무수석에 대한 기대를 숨기지 않았다.

그러면서 “통일교 특검 또 공천 헌금 특검의 문제는 이게 단순히 야당의 외침이 아니라 국민의 외침이다”라고 강조하고 “이혜훈 후보자에 대한 지명 철회를 대통령께 강하게 요청해 달라”라고 부탁했다.

박강열 기자
<저작권자 ⓒ 영등포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