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서울시교육청, 초‧중‧고 교육 급여 및 교육비 지원...
  • 입력날짜 2025-03-03 10:12:55
    • 기사보내기 
3월 4일부터 3월 21일까지 신청하세요~
서울시교육청이 저소득 가구 학생들을 대상으로 초‧중‧고 학생 교육 급여 및 교육비 지원 집중신청 기간을 운영한다.

교육 급여 및 교육비 지원을 희망하는 학부모는 주소지 동 주민센터를 방문하여 신청하거나 복지로, 교육비 원클릭 사이트에서 온라인으로 신청할 수 있다. 다만 무상교육 및 무상급식 지원 대상 학생은 고교 학비와 급식비 지원에서 제외된다.

서울시교육청(교육감 정근식)이 3월 4일(화)부터 3월 21일(금)까지 신청받는 ‘25년도 교육 급여 와 교육비 전체 지원 예산은 약 601억원이다. 이에 11만6백여명의 학생들이 지원받을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교육 급여와 교육비의 지원 금액이 상향되어 더욱 실효성 있는 지원이 이루어질 예정이다.

서울시교육청에 따르면 2025년에는 교육 급여(교육활동지원비) 단가가 초, 중, 고 모두 평균 5% 상향되었다. 교육비도 무상급식 제외학교에 지원하는 학기중 평일 급식비 역시 비 급식 일에 지원하던 1식 9,000원의 단가를 1식 9,500원으로 상향해 실질적인 지원 받을 수 있도록 했다.

또 2025년 교육비 지원중 학비와 방과후학교 자유수강권 지원항목에 학교장 추천제를 신설하여 지원 대상을 확대했다.

특히, 연중 상시 신청할 수 있으나, 신청한 달부터 지원하므로 학기 초부터 지원받을 수 있도록 집중신청 기간을 3월 4일(화)부터 3월 21일(금)까지 운영한다.

정근식 서울시 교육감은 “이번 교 육급여 및 교육비 지원이 저소득 가구 학생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라며 “서울시교육청은 모든 학생이 평등한 교육 기회를 가질 수 있도록 지속해서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김수현 기자
<저작권자 ⓒ 영등포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