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영등포구, 문화예술 행사 기획‧추진할 단체 모집
  • 입력날짜 2025-03-04 08:46:25
    • 기사보내기 
3월7일까지…‘일반공모’ 외에 청년 예술인 위한 ‘특화공모’ 마련
▲지난해 공모에 선정된 ‘문래 도시텃밭 그림책 콘서트’. ⓒ영등포구 제공
▲지난해 공모에 선정된 ‘문래 도시텃밭 그림책 콘서트’. ⓒ영등포구 제공
영등포구가 영등포만의 색깔을 담은 창의적이고 특색있는 행사가 개최하기 위해 지역 예술인의 활동을 지원하고, 구민의 문화예술 향유 저변 확대에 앞장선다.

영등포구는 축제, 전시, 공연 등의 문화예술 행사를 기획·추진할 단체를 3월 7일까지 모집한다고 4일 밝혔다.

이번 모집에는 구에 주소를 둔 단체라면 신청할 수 있다. 공모 분야는 일반공모와 특화공모다.

구는 문래창작촌 등에서 활동하는 청년 예술인을 지원하고, 기존 행사에 신선한 변화를 불러일으키겠다는 취지로 청년 예술인 특화공모를 신설했다.

구 누리집의 공고를 참고해 3월 7일까지 담당자 이메일로 사업계획서 등을 제출하면 된다. 심사를 거쳐 3월 중에 지원 단체를 선정한다. 일반공모에는 1억5,000만원, 특화공모에는 3,000만원, 총 1억8,000만원을 지원하며, 각 단체는 행사 개최에 필요한 경비를 지원받는다.

지난해에는 문화예술 단체 지원으로 신길뉴타운 오월의 축제, 전통시장 어울림 음악회, 가족 오페라, 그림책 콘서트, 연극 등 27개의 다채로운 행사가 열렸다.

최호권 영등포구청장은 “다양한 문화예술 축제로 영등포의 매력을 널리 알리고, 구민 삶 속에 활력이 더해지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백승희 공감기자
<저작권자 ⓒ 영등포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