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청렴한 공직사회 구현을 위해 솔선수범하겠습니다”
  • 입력날짜 2025-09-02 17:37:57
    • 기사보내기 
서울 남부교육지원청, ‘간부급 공직자와 함께하는 2025년 청렴실천 결의식’ 개최
▲한미라 서울시 남부교육지원청 교육장이 9월 1일 교육지원청 강당에서 열린 ’간부급 공직자와 함께하는 청렴실천결의식‘에서 결의문을 낭독하고 있다. ©서울시 남부교육지원청 제공
▲한미라 서울시 남부교육지원청 교육장이 9월 1일 교육지원청 강당에서 열린 ’간부급 공직자와 함께하는 청렴실천결의식‘에서 결의문을 낭독하고 있다. ©서울시 남부교육지원청 제공
“우리는 공직자로서 법과 원칙을 준수하고 부패를 예방함으로써 청렴한 공직사회 구현을 위해 솔선수범하겠습니다”

서울시 남부교육지원청은 9월 1일 지원청 2층 강당에서 한미라 교육장을 비롯한 간부급 공직자 등 직원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간부급 공직자와 함께하는 청렴실천결의식’을 열었다.

신뢰받는 공직문화를 조성하고 청렴실천 의지를 다지기 위해 결의식에서는 한미라 교육장과 간부급 공직자들은 ▲법과 원칙 준수 ▲동료 간 상호존중과 협력 ▲투명하고 공정한 업무처리 등 청렴실천결의문을 직접 낭독했으며 직원들은 함께 후창하는 방식으로 실천의지를 표명했다.

결의식 이후에는 직원들이 청렴의식을 스스로 점검하고, 청렴도 개선의 계기를 마련하기 위해 ‘청렴 체크 CHECK!’라는 청렴퀴즈 대회를 진행했다. 이번 청렴퀴즈 대회는 전 직원이 참여해 참석자 모두가 청렴과 관련된 상식을 확인하며 청렴문화 정착을 위한 의지를 다시 한번 되새겼다.

한미라 교육장은 “오늘 청렴실천결의식은 우리 모두가 청렴의 의미와 중요성을 다시 한 번 마음에 새기고, 공정하고 투명한 조직문화를 만들어가기 위해 뜻을 모으는 소중한 계기가 됐다”라며 “앞으로도 남부교육지원청은 청렴한 공직자로서의 책임과 역할을 다하며, 신뢰받는 교육행정 실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배옥숙 공감기자
<저작권자 ⓒ 영등포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