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남부교육지원청, ‘간부급 공직자와 함께하는 2025년 청렴실천 결의식’ 개최
“우리는 공직자로서 법과 원칙을 준수하고 부패를 예방함으로써 청렴한 공직사회 구현을 위해 솔선수범하겠습니다”
서울시 남부교육지원청은 9월 1일 지원청 2층 강당에서 한미라 교육장을 비롯한 간부급 공직자 등 직원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간부급 공직자와 함께하는 청렴실천결의식’을 열었다. 신뢰받는 공직문화를 조성하고 청렴실천 의지를 다지기 위해 결의식에서는 한미라 교육장과 간부급 공직자들은 ▲법과 원칙 준수 ▲동료 간 상호존중과 협력 ▲투명하고 공정한 업무처리 등 청렴실천결의문을 직접 낭독했으며 직원들은 함께 후창하는 방식으로 실천의지를 표명했다. 결의식 이후에는 직원들이 청렴의식을 스스로 점검하고, 청렴도 개선의 계기를 마련하기 위해 ‘청렴 체크 CHECK!’라는 청렴퀴즈 대회를 진행했다. 이번 청렴퀴즈 대회는 전 직원이 참여해 참석자 모두가 청렴과 관련된 상식을 확인하며 청렴문화 정착을 위한 의지를 다시 한번 되새겼다. 한미라 교육장은 “오늘 청렴실천결의식은 우리 모두가 청렴의 의미와 중요성을 다시 한 번 마음에 새기고, 공정하고 투명한 조직문화를 만들어가기 위해 뜻을 모으는 소중한 계기가 됐다”라며 “앞으로도 남부교육지원청은 청렴한 공직자로서의 책임과 역할을 다하며, 신뢰받는 교육행정 실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배옥숙 공감기자 |
포토뉴스
HOT 많이 본 뉴스
칼럼
인터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