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영등포구, ‘2025학년도 대입 정시 지원전략 설명회’ 개최
  • 입력날짜 2024-11-15 09:47:10
    • 기사보내기 
대학별 전형 분석 및 모집 요강, 정시 군별 지원전략 공개
11월 14일 치러진 2025년도 대입 수능에 응시한 수험생은 522,670명이다. 영등포에서는 9개 시험장에서 3,400여 명이 응시했다.

영등포구(구청장 최호권)가 2025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을 무사히 마친 수험생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11월 17일 오전 10시, 영등포 아트홀에서 ‘2025학년도 대입 정시 지원전략 설명회’를 개최한다.

이번 설명회에서는 최신 입시 정보를 비롯해 대학별 맞춤형 정시 지원 전략을 구체적으로 제공할 예정이다.

설명회 강사로는 수십 년간 입시 전문가로 활발히 활동하며 입시생들에게 경쟁력 있는 입시 전략을 제시해온 ‘입시전략 연구소 우연철 소장’이 나선다.

강연에서는 정시 지원 시 반드시 확인해야 할 핵심 사항들을 알기 쉽게 설명할 예정이다. 강의 주요 내용은 ▲정시 채점 결과와 지원전략 ▲과거 정시 모집 분석 ▲2025학년도 정시 지원군별 대비 전략 ▲주요 대학별 정시 모집 요강 분석 등으로 구성된다. 이어지는 질의응답 시간에서는 수험생과 학부모의 궁금증을 해소할 기회도 마련된다.

신청은 11월 15일 오후 6시까지이며, 신청 방법은 ‘영등포 대학입학 정보센터’ 누리집 공지사항 게시판에서 확인할 수 있다. 설명회는 최대 400명을 대상으로 선착순으로 모집하며, 입시생과 학부모 등 구민이라면 누구나 무료로 신청할 수 있다. 참석자에게는 주요 대학의 모집 요강과 정시 지원 전략이 담긴 ‘진학사 2025 정시 자료집’도 무료로 제공한다.

이와 함께 구는 수험생 개별 맞춤형 입시전략을 제공하는 ‘1:1 정시 합격 컨설팅’도 운영 중이다. 상담을 원하는 경우, 상담 희망일 3일 전까지 ‘영등포 대학입학 정보센터 누리집을 통해 예약할 수 있으며, 최대 3회까지 상담받을 수 있다.

최호권 영등포구청장은 “이번 정시 설명회를 통해 수험생과 학부모께서 변화된 입시 환경에 발맞춰 정확한 정보를 얻고, 대학 진학을 전략적으로 준비하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수험생들이 입시 준비에 있어 어려움이 없도록 다양한 교육 지원 사업을 지속해서 마련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김수경/ 김경희 공감기자
<저작권자 ⓒ 영등포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