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우리 아이들의 정신 건강 상태는?
  • 입력날짜 2014-07-21 08:41:39
    • 기사보내기 
「7전8기 힐링 프로젝트」” 진행
서서울 호수공원
서서울 호수공원
부모와의 대화를 거부하는 아이에게 어떤 도움을 주어야 할지 망설이는 부모라면 눈여겨 볼만한 프로그램이 운영된다.

서울시는 서서울호수공원에서 여름방학을 맞이하여 은평병원, 명지대학교와 함께 오는 28일(월)부터 한달간 아이들 몸과 마음의 집중 힐링 프로그램 “내 아이를 위한「7전8기 힐링 프로젝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7전8기 힐링 프로젝트」는 은평병원 정신건강의학 전문의의 아이들 정신건강을 주제로 한 이론강의와 명지대학교 운동치료 프로그램을 통해 현재 아이들의 정신 건강 상태를 파악하고 운동으로 마음을 다스리고자 하는 프로그램이다.

이번 프로그램은 서서울호수공원 행복위원회 운영위원이자 서울시 유니버설디자인가이드라인 개발의 연구총괄을 수행한 (사)한국복지환경 디자인연구소 전미자 이사장의 제안으로 이루어졌다.

특히 ‘공원은 지역사회문제 해결과 공동체 회복의 장이 되어야 한다’는 서울시 푸른도시선언 내용과도 일맥상통한다.

프로그램 예약은 7월 21일(월)부터 서울특별시 공공서비스예약사이트 http://yeyak/seoul.kr에서 선착순으로 한다.

안해칠 서부공원녹지사업소장은 “최근 문제가 되고 있는 군대내 총기사고와 세월호 사건으로 아이들의 정신건강이 위태로운 요즘 이번 프로그램이 아이들의 심신 안정과 바른 성장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오경희 기자
<저작권자 ⓒ 영등포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