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서울시평생교육진흥원, ‘2024 서울시 성인문해교육 성과공유회’ 개최
  • 입력날짜 2024-11-11 08:43:42
    • 기사보내기 
영등포구, 언어 소사이어티(society)의 합창 공연 축하 무대 펼쳐
▲ 2023년 약자동행 평생학습 성과공유회 행사/이미지
▲ 2023년 약자동행 평생학습 성과공유회 행사/이미지
.
서울시평생교육진흥원은 11월 16일 서울 중구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에서 ‘2024 서울시 성인문해교육 성과공유회’를 개최한다.

이날 열리는 성과공유회는 ‘배움이 울림이 되는 순간’을 주제로 성인 문해 학습자들이 그동안 쌓아온 학습 성과와 새로운 배움의 즐거움을 함께 나누는 자리가 될 것으로 보인다.

특별히 개회식 이후 축하 무대로 영등포구 문해교육기관인 언어 소사이어티(society)의 합창 공연이 축하 무대로 이어져 참가자들에게 즐거움을 더할 예정이다.

이번 성과공유회에서는 생활 속 디지털 역량 강화를 위한 ‘디지털 문해 골든벨’이 진행된다.

문해 학습자들이 스마트폰, 무인 안내기(키오스크) 등 디지털 기기 사용법을 퀴즈 형식으로 풀어보며 실력을 겨루는 프로그램으로, 학습자들이 실생활에 필요한 디지털 기술을 익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이어지는 프로그램으로는 ▲서울지역 문해교육 시화전 시상식 ▲시화전 수상작 전시 ▲문해교육 체험교실 ▲축하공연 등이 있다. 특히 시화전 시상식에서는 교육부가 주최하는 전국 성인문해교육 시화전에서 서울지역 수상자로 선정된 시화 부문 30명과 엽서 쓰기 부문 10명에게 상이 수여되며, 이들의 작품은 현장에서 전시된다.

이번 행사는 문해 학습자와 일반 시민 모두 자유롭게 참여할 수 있으며, 행사장 3층 복도에 마련된 시화전 수상작 전시와 문해교육 체험교실, 디지털 기기 체험부스를 통해 문해교육의 다양한 성과와 프로그램을 접할 수 있다.

배옥숙 공감기자
<저작권자 ⓒ 영등포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