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길뉴타운 오월의 축제 개최, 이심전심 소통
지역 내 주민 축제에도 작은 변화가 일고 있다. 후원과 기부를 통해 지역 주민 스스로 준비하고 개최한 축제 이야기다.
신길동 뉴타운 3개 단지, 래미안프레비뉴•신길센트럴자이•신길센트럴아이파크(아래 아파트 주민연합) 아파트 주민들이 연합해 직접 축제를 개최한 신길뉴타운 “5월의 축제”가 그 주인공이다. 아파트 주민연합은 5월 13일 래미안프레비뉴 정문과 대영고등학교 운동장에서 신길뉴타운 “5월의 축제”를 개최했다. 이날 열린 5월의 축제는 아파트 축제 진행위원회와 입주자 대표 위원들이 주민과 한마음이 되어 사생대회 글짓기 대회, 제기차기 대회, 오징어게임, 스폰서 행사, 문화강좌, 음악회 등 다양한 프로그램과 게임 등을 진행했다. 이번 축제는 어떤 행사와 비교해도 뒤지지 않았다는 후한 평가 속에 차인영, 양송이 두 지역구의원도 자신의 페이스북에 행사에 대한 소감을 밝혔다. 먼저 차인영 구의원은 “운영진의 예상보다 많은 주민이 함께해 준 5월의 축제!, 사생대회, 아나바다, 바이킹, 푸드트럭, 오징어게임도 너무나 즐겁고 행복한 시간이었다”라고 행사 소식과 내용을 함께 올렸다. 차인영 의원은 이어 “정말 많은 분이 함께 해주셨는데 뒷정리까지 깔끔하게 해주셔서 다시 한번 감동이었다”라며 “이웃과 함께하는 즐거움을 다시 한번 느끼는 소중한 하루였다”라고 주민들에게 감사의 인사와 함께 행사에 대한 소회를 밝혔다. 차인영 의원은 끝으로 “한 달 동안 축제 준비로 애써주신 운영진 여러분 모두 감사하다”라며 “주민분들과 함께 호흡하며 뛰어다닌 오늘 하루는 절대 잊지 못할 것이다”라고 덧붙였다.
양송이 구의원은 페이스북에 태그와 함께 “신길뉴타운 오월의 축제”에 관한 일시와 함께 “신길뉴타운 3개 단지 아파트(#신길센트럴자이 #래미안프레비뉴 #신길센트럴아이파크) 주민들이 직접 주관한 연합 축제였다”라고 올렸다.
양송이 의원은 이어 “#사생대회, #벼룩시장, #푸드트럭, #음악회, #현대자동차 시승 행사, 먹거리, 즐길 거리 한가득” 등의 축제 내용을 적고 아파트 축제 진행위원회, 입주자 대표 위원들에게 “고생 많으셨다. 감사하다”라고 자신의 마음을 전했다. 양송이 의원은 오징어게임에 참여하지 못한 초등학생의 속상한 마음을 적고 갑“자기 가슴이 찡~~, 영등포구 신길동 주민 모두가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주민 화합 축제를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덧붙였다. 최호권 영등포구청장은 차인영 의원의 페이스북을 링크해 소식을 공유했다. 신길뉴타운 오월의 축제 진행위원회 위원은 래미안프레비뉴 입주자대표회의 방상훈 회장, 김석진, 김백규, 홍진기, 신길센트럴자이 아파트 임정완 회장, 심은주, 김영애, 신길아이파크 아파트 김영주 회장, 김동우, 차인영 구의원으로 구성됐다.
박강열 기자 |
포토뉴스
HOT 많이 본 뉴스
칼럼
인터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