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추경호, “의회정치 원상복구는 원 구성 전면 백지화부터”
  • 입력날짜 2024-06-14 11:32:01
    • 기사보내기 
“민주당... 원 구성 협상 주제로 국민 앞에서 공개토론 하자”
추경호 원내대표(왼쪽)가 6월 14일 의회정치 원상복구 의원총회를 위해 배준영 원내수석부대표와 국회 예결위장에 들어서고 있다. Ⓒ영등포시대
추경호 원내대표(왼쪽)가 6월 14일 의회정치 원상복구 의원총회를 위해 배준영 원내수석부대표와 국회 예결위장에 들어서고 있다. Ⓒ영등포시대
추경호 국민의힘 원내대표는 국회 원 구성과 관련해 “지금까지 11개 상임위원장 선출, 위원 선임, 상임위 의사일정 그리고 각종 법안 상정에 이르기까지 단 하나의 행위도 정당성을 인정할 수 없다”라며 “의회정치 원상복구는 잘못된 원 구성을 전면 백지화하는 것에서부터 시작되어야 한다”라고 밝혀 강 대 강 대치 국면에 못을 박았다.

추경호 원내대표는 6월 14일 의회정치 원상복구 의원총회 모두발언에서 “국민의힘 입장은 단호하다. 잘못된 원 구성의 전면 백지화다”라며 이같이 강조했다.

추경호 원내대표는 “민주당은 최소한 지난번 원 구성 협상에서 누 차례 요구했듯이 법사위, 운영위, 과방위를 원점에 돌려놓고 협상에 임해주기를 바란다”라며 “이제 국민 앞에서 협상을 해보자”라고 제안했다.

추경호 원내대표는 “민주당 박찬대 원내대표께 원 구성 협상을 주제로 국민 앞에서 공개토론을 제안한다”라며 “어떤 형태로든 환영한다. 민주당 원내대표의 답변을 기다리겠다”라고 강조했다.

박강열 기자
<저작권자 ⓒ 영등포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