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서울시 남부교육지원청, ‘뚝딱뚝딱 Self-Making’ 숏폼 제작
  • 입력날짜 2024-07-10 10:25:54
    • 기사보내기 
수요자 맞춤형 학교 현장 지원 모색, 업무 담당자 노하우 활용
서울시 남부교육지원청(교육장 이문수)은 기존 교육자료의 한계를 극복하고, 디지털 기술 시대에 대응할 수 있는 형태의 지원을 위해 ‘뚝딱뚝딱 Self-Making’숏폼을 제작한다.

재정업무 지원을 위한 수요자 맞춤형 재정교육자료인 ‘뚝딱뚝딱 Self-Making’숏폼은 ▲휴대폰 사용 증가로 인한 짧은 콘텐츠 선호 현상 반영 ▲학습환경의 제약 없이 언제 어디서나 활용 가능 ▲흥미를 유발하며 수요자의 관심 유도 ▲짧은 시간 내 핵심 사항 강조를 통해 교육효과 증진이 기대된다.

숏폼 영상은 수요자별, 분야별로 재정지원과 직원들이 업무 노하우를 집약하여 비예산으로 자체 제작한다.

주제, 세부 시나리오 영상 제작, 편집, 검토 등의 과정이 내부 협의를 통해 이루어지고 음악, 애니메이션 효과 등을 활용한다. 현재 제작을 완료한 분야는 ▲학교발전기금 관리 ▲학교 회계 관리 ▲교육공무직 복무 관리 ▲학교 안전관리, ▲학교시설 개방 ▲사립유치원 회계 관리로 수요자에게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내용으로 구성했다.

제작된 숏폼동영상은 관내 학교, 다른 교육지원청 등과 공유하며 온라인 교육자료로 활용하고, 남부교육지원청 홈페이지 게시, 남부교육지원청 유튜브 채널 업로드 등을 통해 홍보할 계획이다.

서울특별시남부교육지원청은 “자체 제작한 숏폼을 통해 수요자의 관심을 유도하여 직무능력을 향상하고, 홍보 효과를 극대화하여 예산을 절감하면서도 효율적인 행정서비스를 제공하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김수현 기자
<저작권자 ⓒ 영등포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