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서울시교육청, 인공지능‧창의융합교육팀 신설
  • 입력날짜 2021-04-04 16:16:02
    • 기사보내기 
AI를 활용한 학교교육의 선순환 체제 구축
서울특별시교육청은 인 4.5.(월)부터 ‘인공지능‧창의융합교육팀’을 새롭게 구성‧운영한다.

인공지능(AI) 시대를 맞이하여 미래역량을 갖춘 자기 주도적 인재를 양성하고, AI를 활용한 학교교육의 선순환 체제 구축을 위해서다.

기존의 과학·영재·정보화교육팀에 수학교육 업무를 추가하여 인공지능(AI) 핵심 교과인 과학,수학, 정보교육의 교육 내용 및 방법을 질적으로 개선하고, 학교급 간 연계를 강화하고자 팀의 구성을 새롭게 정비했다고 밝혔다.

인공지능‧창의융합교육팀은 학교가 AI 이해 및 활용 교육을 체계적으로 운영할 수 있도록 AI 핵심교과에 해당하는 과학‧수학‧정보교육, 학생 참여 중심의 AI 교육을 위한 메이커교육, AI 분야 진로‧진학교육 강화를 위한 영재교육 지원 업무를 추진한다.

인공지능(AI) 기반 융합 혁신미래교육은 유·초·중·고등학교의 모든 교과에서 인공지능(AI) 기반 주제중심 융합 프로젝트를 운영하여 학생들의 창의적이고 자기주도적인 AI 기반 문제해결력을 키우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인공지능(AI) 기반 교육과정-수업-평가(기록) 분석을 통해 학생별 강점 및 학습결손 등을 진단‧환류하여 기초학력을 보장하고 학생 맞춤형 교육을 구현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서춘심 기자
<저작권자 ⓒ 영등포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