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서울시교육청, 학교폭력예방 다국어 안내자료 제작·배포
  • 입력날짜 2020-09-16 13:07:47
    • 기사보내기 
다문화 학생, 학부모를 위한 맞춤형 생활교육 정책
서울시교육청(교육감 조희연)은 다문화 학생, 학부모를 위한 학교폭력예방 다국어 안내 자료 「모두가 함께하는 평화로운 학교」를 제작하여 배포한다고 16일 밝혔다.

서울시교육청이 이번에 배포하는 「모두가 함께하는 평화로운 학교」는 맞춤형 생활교육 정책의 하나로 코로나-19로 인한 원격수업 상황에서 생활교육에 소외되는 학생이 없도록 하기 위해 제작 배포한다.

학교폭력예방 다국어 안내자료는 다문화 학생들이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리플렛 형태로 제작하여 활용도를 높였으며, 학교폭력의 징후와 학교폭력 예방 및 대처 역량을 높이기 위한 내용으로 구성했다.

이번 자료는 다문화 학생의 국적별 현황을 고려하여 10개 언어(영어, 중국어, 일본어, 태국어, 몽골어, 베트남어, 러시아어, 아랍어, 필리핀어, 한국어)로 번역하여 총 10종으로 제작하였다. 단위학교 및 서울시교육청 다문화교육센터(다+온센터), 서울지역 25개 자치구 다문화가족지원센터 등 관련 기관에 수요를 파악하여 다문화 학생 등 17,000여 명에게 배포할 계획이다.

학교폭력예방 다국어 안내자료는 ▲학교폭력의 유형 ▲학교폭력, 이렇게 예방합시다 ▲학교폭력, 어떻게 대처해야 할까요? ▲보호자가 꼭 알아야 할, 학교폭력 예방법 ▲학교폭력, 어떻게 처리되는지 알고 있나요? ▲학교폭력 신고/상담 이렇게 하세요 등 학교폭력예방에 필요한 기본 내용을 담고 있다.

서춘심 기자
<저작권자 ⓒ 영등포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