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문제가 있다면 주민들과 함께 손잡고 해결하겠습니다”
  • 입력날짜 2021-03-10 08:19:21
    • 기사보내기 
[인터뷰] 더불어민주당 양송이-영등포구의회 의원 보궐선거 ‘바’선거구 예비후보
2021년 4월 7일 영등포구의회 의원 ‘바’ 선거구(신길4동, 5동, 7동) 보궐선거가 치러진다. 서울시장 보궐선거와 함께 치러지는 이번 선거에 출마한 국민의힘 차인영 예비후보는 12월 25일 예비후보 등록을 마치고 일찌감치 선거운동에 돌입했다.

반면 더불어민주당 양송이 예비후보는 2월 16일 예비후보 등록을 마치고 뒤늦게 신발 끈을 조여 맸다.

영등포시대는 원내교섭단체 단체인 더불어민주당과 국민의힘 후보 인터뷰를 각각 싣는다. 서면과 유선으로 이루어진 인터뷰는 4일과 5일 이틀 동안 같은 질문으로 진행됐다.

▶영등포시대 : 경력 중 대표경력 두 개만 꼽는다면
양송이 예비후보(아래 양송이) : 현) 사단법인 아이공유프로보노코리아 이사와 영등포구 장학재단 사무국장이다.

▶영등포시대 : 공천과정과 출마 배경은
양송이 : 공천은 절차에 따라 진행됐다. 출마를 결심하게 된 것은 자녀들을 키우면서 가정에서 학교, 학교에서 지역으로 생각의 폭이 넓어졌다. 큰아이가 초등학교에 입학했다. 학교 주변은 공사 현장으로 둘러싸여 있고 등교 시간에 덤프트럭이 아이들을 위협하고 있었다.

통행로도 되어 있지 않았던 등굣길에 학부모들은 화가 나고 이해조차 할 수 없었다. 교장 선생님과 소통하며 학부모님들과 함께 민원을 올리고 구청장님, 국회의원님들도 찾아가며 눈물로 호소하며 하나씩 해결하게 되었다. 그 과정에서 지역정치인들과 인연이 되었고, 나의 생활과 정치는 아주 밀접하다는 것을 몸으로 깨닫게 되었다. 내 가족을 위해 주변 지인들을 위해 무엇을 할 수 있을까? 70대 부모님께서 편안하게, 40대 중산층이 희망을 품고 우리 아이들이 꿈을 꾸며 자랄 수 있는 영등포를 만들고 싶어졌다.

▶영등포시대 : 당선 후 최우선으로 추진할 공약은
양송이 : 제가 크게 생각하는 공약은 교육과 복지다.

첫째, 아파트가 많이 생겼지만, 그에 반해 편의시설이나 도서실은 부족하다. 아이를 키우는 부모님들이 편히 이야기 나눌 수 있는 공간, 학생들이 책을 보고 다양한 경험을 할 수 있는 공간, 공교육으로 부족한 부분을 채워줄 수 있는 공간을 만들도록 하겠다.

둘째, 신길 4동, 5동, 7동은 어르신들이 쉴 수 있는 노인정이 열악하다. 현대식 노인정을 만들어 어르신들이 가까운 곳에서 편하게 생활할 수 있도록 하겠다.

셋째, 현재 진행하고 있는 신길 지하차도 상판 절단 사업, 메낙골 공원 지구단위 계획, 교육 혁신빌딩 등 착오가 없이 잘 진행될 수 있도록 하겠다.

▶영등포시대 : 경쟁 후보 (차인영)에 대한 평가는
양송이 : 제가 구의원으로 나온 이유 중 하나는 주변 가까운 엄마가 구의원으로 나오면서 더욱 지역 정치에 관심을 갖게 하고 다양한 지역 문제나 학교 문제를 편안하게 의논하며 계획할 수 있기를 바라는 마음이 있었다. 차인영 후보도 중학생 아이들이 있는 엄마라고 들었다. 젊은 엄마가 유리 벽을 깨고 지역 정치에 도전하는 모습은 너무나 훌륭하다. 서로 같은 일을 하고자 하는 후보로서 다양한 공감대도 있을 것 같다. 서로 공정한 선거를 하며 지역을 위해 열심히 일하는 젊은 일꾼이 되었으면 좋겠다.

▶영등포시대 : 지역구민에게 한 말씀
양송이 : 안녕하십니까? 존경하는 신길동 주민 여러분 신길 4동, 5동, 7동 더불어민주당 구의원 후보 기호 1번 양송이입니다. 예비후보 등록을 마치고 나니 어깨는 무거워 지지만 가슴엔 희망이 차오릅니다. 운동화를 신고 신길동을 걸으며 어떻게 하면 이곳을 더 살기 좋은 곳으로 만들 수 있을지 고민하고 또 고민했습니다.

제가 내린 답은 현장입니다. 발로 뛰어 현장에 직접 나아가 주민 여러분들의 목소리를 듣고 문제가 있다면 함께 손잡고 해결하겠습니다. 신길 4동, 5동, 7동은 새롭게 발전하는 곳인 만큼 다양한 의견과 생각을 경청하며 그 생각이 꿈과 비전이 되고 마침내 이루어질 수 있도록 소통하고 협력하겠습니다. 국회와 소통하고 구청과도 협업하며 교육전문가로서 그리고 지역전문가가 되고자 신길의 미래를 위해 뛰겠습니다. 열심히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더불어민주당 양송이(만44세)

-학력 : 건국대학교 교육학 석사/박사

-경력
현) 사단법인 아이공유프로보노코리아 이사
전) 영등포구 장학재단 사무국장
전) 국회의원 김민석 비서(6급)
전) 대영초등학교 녹색어머니회장
전) 대영초등학교 부위원장
전) 영등포경찰서 녹색어머니 연합회 총무
전) 더불어민주당 영등포(을) 지역위원회 사무차장

영등포시대 편집국
<저작권자 ⓒ 영등포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