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영등포구, 여름 물놀이 축제 ‘대피서’ 8~10일 개최
  • 입력날짜 2025-08-04 08:27:15
    • 기사보내기 
영등포공원에서…다양한 놀이기구, 편의시설 설치
▲지난해 영등포구 여름축제 ‘대(大)피서’ 행사 현장. ©영등포구 제공
▲지난해 영등포구 여름축제 ‘대(大)피서’ 행사 현장. ©영등포구 제공
영등포구(구청장 최호권)는 오는 8월 8일부터 10일까지 영등포공원에서 영등포구 여름 물놀이 축제 ‘대(大)피서’를 지난해에 이어 두 번째로 개최한다고 4일 밝혔다.

대(大)피서는 ‘무더위를 피하는 큰 규모의 피서’라는 의미로, 물놀이와 공연ㆍ체험 등 다양한 즐길거리가 제공된다.

‘대(大)피서 물놀이장’에는. 대왕 미끄럼틀, 물 미끄럼틀, 물 폭포, 거품 놀이, 분수터널, 유아용 팡팡놀이터 등 다양한 놀이기구가 설치된다.

물놀이장은 1일 2회차로 운영되며 회차별 50명은 예약제며, 400명은 현장 접수로 이용할 수 있다. 응급처치가 가능한 안전요원도 배치되며, 수시 소독을 통해 수질 위생 관리도 철저히 이뤄진다.
▲영등포구 여름축제 ‘대(大)피서’ 행사 포스터.
▲영등포구 여름축제 ‘대(大)피서’ 행사 포스터.
또한 밴드 공연, 물 난타 공연, 디제이(DJ)와 함께하는 워터 페스티벌, 가족 장기자랑, 물총싸움 등 다양한 공연과 이벤트가 축제의 분위기를 한껏 끌어올릴 예정이다. 돗자리를 펴고 쉴 수 있는 ‘잔디광장 피크닉존’과 샤워실, 탈의실, 화장실, 푸드트럭 등 편의시설도 운영된다.

구는 이번 행사 외에도 15일부터 17일까지 신길근린공원에서 ‘도심 속 팝업 물놀이장’을 운영한다.

에어바운스(물놀이터), 물총대전과 마술쇼 등 가족 단위 프로그램이 다채롭게 구성돼 있다.신길근린공원 팝업 물놀이장은 사전예약자 우선 입장제로 운영된다.

최호권 영등포구청장은 “물놀이와 문화가 어우러진 이번 축제에서 가족들과 함께 도심 속 여름휴가를 만끽하시길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구민들이 여가를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축제와 행사를 지속적으로 운영하겠다”라고 말했다.

김영희 공감기자
<저작권자 ⓒ 영등포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