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영등포구, ‘당산1동 아이랜드와 HEY YDP! 개관
  • 입력날짜 2020-06-09 16:57:53
    • 기사보내기 
김영주 국회의원, 채현일 구청장,윤준용 의장 등 참석
9일 오후 영등포구 당산1동 이전 재활용센터 건물(당산로29길 9)을 리모델링한 그린케어 센터에 자리 잡은 ‘당산1동 아이랜드(1층)와 여성 소통문화 공간인 HEY YDP!2층)이 각각 현판 제막식을 열고 본격적인 운영에 들어갔다.
김영주 국회의원(왼쪽에서 세 번째)과 채현일 구청장(왼쪽에서 네 번째), 윤준용 구의회 의장(오른쪽에서 두 번째)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영등포시대
김영주 국회의원(왼쪽에서 세 번째)과 채현일 구청장(왼쪽에서 네 번째), 윤준용 구의회 의장(오른쪽에서 두 번째)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영등포시대
이날 현판 제막식에는 코라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참여 인원을 최소화 한가운데 김영주 국회의원과 채현일 영등포구청장, 윤준용 영등포구의회 의장, 김길자 운영위원장, 박정자, 이용주 구의원, 김미순 여성연합회 회장과 관계 공무원 등이 참석했다.

그린케어 센터 1층에 자리 잡은 ‘당산1동 아이랜드’는 약 114㎡(약 34평)에 초등 방과 후 돌봄 공간을, 그린케어 센터 2층에 조성된 여성 소통문화 공간인 HEY YDP! 345㎡(약 100평)에 여성들의 문화 활동과 힐링 공간 등 6개의 공간으로 구성됐다.

여성 소통문화 공간인 HEY는 다양한 커뮤니티를 만나는 기쁨과 환영을 의미하며 HEY YDP!는 영등포구의 약자이며 다양한 꿈, 발전, 기쁨 등 긍정적 에너지를 주는 공간으로 수유실/파우더룸/프라이빗룸/미팅룸/라이프스타일 북스/ 강의실 등으로 이루어졌다.

이상호 /서춘심 공감기자
<저작권자 ⓒ 영등포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