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영등포문화재단, 4개 문화재단과 ‘문화 1호선’ 업무협약
  • 입력날짜 2023-06-08 14:09:08
    • 기사보내기 
2023년 형 경인선을 ‘문화 1호선’으로 조성하는 도시교류 사업 추진
▲부평문화재단 이찬영 대표이사, 부천문화재단  김정환 대표이사, 영등포문화재단 이건왕 대표이사, 수원문화재단 김현광 대표이사, 의정부문화재단 박희성 대표이사(사진 왼쪽부터)
▲부평문화재단 이찬영 대표이사, 부천문화재단 김정환 대표이사, 영등포문화재단 이건왕 대표이사, 수원문화재단 김현광 대표이사, 의정부문화재단 박희성 대표이사(사진 왼쪽부터)
영등포문화재단이 의정부문화재단과도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경인선(1호선)을 문화 1호선으로 조성하는 도시교류 사업 추진에 박차를 가한다.

영등포문화재단(대표이사 이건왕)은 부천문화재단(대표이사 김정환), 부평구문화재단(대표이사 이찬영)과, 수원문화재단(대표이사 김현광), 의정부문화재단(대표이사 박희성)과 6월 5일(목) 오후 4시 수원 한옥기술관에서 업무협약(MOU)을 확대 체결했다.

5개 문화재단은 이번 협약을 통해 ▲도시 구성원의 문화적 권리 증진 협력 ▲문화도시 공동 이슈 발굴 및 담론 강화 ▲도시 간 프로젝트 기획 운영 ▲도시 간 문화자원 공유 및 활용 협력 ▲도시 간 상호 교류 및 협력 기반 마련 등의 사항에 대해 상호 협력하기로 합의했다.

영등포문화재단은 2022년도 문화 1호선 사업의 의장 도시로서 ‘문화 1호선’으로서의 문화로운 인식개선을 위한 캠페인 사업을 진행한 바 있으며, 올해에도 협약내용을 바탕으로 ‘문화 1호선’을 이용하는 시민들의 ‘행복한 이동권’을 위해 다양한 사업들을 펼쳐갈 예정이다.

이건왕 대표이사는 “이번 업무협약은 1호선을 중심으로 더 많은 도시가 문화 도시를 만들어가는 경험을 공유하고, 다채로운 문화를 가진 도시들의 인적-물적 교류의 토대를 마련하는 사업의 협력체계를 구축한다는 점에서 의의가 있다.”고 설명했다.

또한 “앞으로도 꾸준히 상호 협력하여 문화가 흐르는 도시, 문화 도시 영등포의 역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백승희 공감기자
<저작권자 ⓒ 영등포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