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바랍니다, 궁금합니다’
  • 입력날짜 2019-11-28 15:11:46
    • 기사보내기 
구청장님께
외지인이 서울 10대 그린 오솔길(트레일) 중 하나인 ‘영등포구(생태공원· 문화공간의 어울림)’를 방문했을 때 잘 걸을 수 있도록 주요 지점에 ‘길 안내도’ 표지판이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꼭 설치될 수 있기를 바랍니다. (둘레길 등의 안내도 참고)
 
또한, 그 주변의 하나인 문래공원 앞 홈플러스 맞은편 도로 인도에 설치된 낡은 구조물이 꼭 필요한 시설이라면 외관상 불결하게 보이지 않도록 개선하고, 불필요하다면 조속히 철거하여 다른 지역에서 방문하는 사람들에게 좋지 않은 인상을 심어주지 않도록 적극적으로 검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구청 홈페이지에 주민자치위원의 직업, 최초 선임일 등을 타 구청은 공개하고 있는데 우리 구청만 비공개해야 할 특별한 이유가 있는지 알고 싶습니다. 공개를 부탁드립니다.

구청장님 공약과 관련해서 말씀드립니다. 2018년 7월 1일 민선 7기 취임사에서 교육, 주거환경, 4차 산업, 문화 4대 분야를 말씀하셨고 공약사업별 실천계획을 세우고 및 이행실적 지속 점검하시고 계시지만 취임 후 1년 6개월이 된 시점(잔여 2년 6개월) 총 공약수 62개 정상추진 58, 완료 후 지속 4개, 완료 0개입니다.

여기에는 국가 및 서울시의 지원과 구청 관계 공무원의 헌신적인 노력과 구민 등의 적극적인 협조가 필요하지만, 수시 점검하시어 구민들이 체감할 수 있도록 더욱 박차를 가해 주시기 바랍니다.

김영주 국회의원님께
문래동 주민자치센터 앞 텃밭 공터에 서남부지역 ‘제2 예술의 전당’을 건설한다고 했는데 아무런 진척이 없는 것 같습니다. 2017년 10월 박원순 시장도 현장 브리핑도 했었는데요. 진행 상황을 알고 싶습니다.

또한, 2016년 의정 보고서 한번 내고 2019년 9월 10일에 의정 보고서를 냈는데 좀 부족한 것 같습니다. 혹시 이후에 또 의정 보고서를 냈다면 그 내용을 알고 싶습니다.

그리고 의정 보고서에 구의원, 시의원, 구청장이 해도 되는 일부 사항을 ‘지난 4년 성과물’이라 포장, 제시하시는 건 좀 그런 것 같습니다. 또 국회의원으로서 입법 활동이 중요한 일중의 하나인데 과연 영등포구와 관련한 입법 활동 내용과 국회에서 펼친 대정부 질의 내용이 있는지 궁금합니다.

신경민 국회의원님께
입법 활동, 대정부 질의, 국정감사 등 활발한 의정 활동이 돋보입니다. 또한, 홈페이지에 들어가면 의정 활동이 상세히 나와 있어 좋습니다. 특히 4차 산업혁명시대에 유튜브 활동은 맘에 듭니다. ‘신경민의 미니 TV’를 통해 실시간 의정 활동을 볼 수 있어 좋습니다.

구의회에 바랍니다.
영등포구의회 의원 개별 홈페이지에 학력이 등재되지 않으신 일부 구의원님 들이 계시는 데 올려 주셨으면 합니다.

영등포구민 류용택
<저작권자 ⓒ 영등포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