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청소년의 미래의 기회는 어디에 있는가?”
  • 입력날짜 2020-11-25 09:23:50
    • 기사보내기 
정재승 교수의 고민이 많은 청소년과 부모들을 위한 특강
카이스트 정재승 교수의 특강이 열린다.
이번 특강은 28일 오후 2시, ‘제4차 산업혁명 시대, 청소년의 미래의 기회는 어디에 있는가’라는 주제로 진행되며 영등포구청 유튜브 ‘스튜디오 틔움’에 접속하면 누구나 실시간으로 시청할 수 있다.

영등포구(구청장 채현일)는 “코로나19가 유행하면서 4차 산업혁명 시대가 앞당겨졌다. 이러한 미래에 대비하려면 현재를 어떻게 살아야 하는지, 구체적으로 무엇을 준비해야 하는지 등 고민이 많은 청소년과 부모들을 위해 구는 이번 특강을 마련했다”고 밝혔다.

정재승 교수는 이번 특강에서 미래사회의 주인공인 청소년들을 위해 사물인터넷, 인공지능, 빅데이터, 가상·증강현실 등 첨단과학 기술이 가져온 4차 산업혁명에 대해 살펴보고 또한 코로나 이후 달라질 미래의 삶을 예측해보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또한 미래의 주인공인 청소년들이 더 나은 미래를 만들어가기 위해 필요한 역량은 무엇인지, 청소년들의 미래의 기회는 어디에 있는지 등에 대해 허심탄회한 이야기를 나눌 예정이다.

이 특강은 아동 36명으로 구성해 작년 8월부터 운영 중인 영등포구 아동 참여 대표기구인 아동 참여위원회에서 청소년들의 관심사를 반영하여 직접 기획한 문화 행사로 자신들의 관심 분야를 반영해 그 의미가 더욱 크다.

서춘심 기자
<저작권자 ⓒ 영등포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