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마∙전] 존경하는 채현일 구청장님께
  • 입력날짜 2020-03-12 08:43:20
    • 기사보내기 
진장권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영등포구협의회 기획 홍보분과위원장이 채현일 영등포구청장에게 미처 전하지 못한 말을 전합니다.

존경하는 채현일 구청장님께

코로나19로 인해 불철주야 구 행정에 여념이 없는 채현일 구청장님께 구민의 한 사람으로 감사의 마음을 전합니다.
.
저는 민주평통 영등포구협의회 간사를 맡았던 진장권입니다.

민주평통 영등포구협의회는 그동안 평화통일과 영등포구를 위해 미력하나마 열심히 활동해 왔습니다.

특히 여러 가지 행사를 기획, 실행해 왔으며 그중에서도 특히 청소년과 학부모가 함께하는 통일 안보 체험 및 행사로 1박 2일 DMZ캠프 그리브스에서 평화 통일에 대한 가치와 의미를 세기며 체험활동 프로그램을 진행해 왔습니다.

DMZ캠프 그리브스는 DMZ 남방한계선에 불과 2km 떨어진 곳에 있으며 한국전쟁 이후 약 50년간 미2사단 506보병대대가 주둔했던 공간으로 지금은 평화, 안보, 생태 체험 프로그램을 중심으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그런데 채현일 구청장님이 취임한 이후 DMZ캠프 그리브스 체험 프로그램이 운영되지 않고 있습니다. 아이들과 학부모들의 DMZ캠프 그리브스 체험행사에 대한 문의가 현재도 이어지고 있습니다. 우리는 청소년은 미래 통일 주역이라고 합니다.

존경하는 채현일 구청장님, 미래의 통일 주역인 청소년들이 보고, 느끼고 발표하며 통일에 대한 생각을 다시 한 번 할 수 있는 중요한 계기를 다시 만들어 주지 않으시겠습니까?학교에서도 배우거나 체험할 수 없는 교육입니다. 채현일 구청장님 청소년과 학부모님에게 통일에 대해 참교육을 할 기회를 다시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미래 통일의 세대인 청소년들과 매년 주말을 이용하여 부모와 함께하는 프로그램이 사라지는 아쉬움을 담아 이글을 올립니다.
 

진장권(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영등포구협의회 기획 홍보분과위원장)
<저작권자 ⓒ 영등포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