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서울병무청, 입영 일자 선택 즉시 입영부대 결정
  • 입력날짜 2020-12-03 19:17:09
    • 기사보내기 
12월 9일부터 현역병 입영 본인 선택 원 3회차 접수 시작
‘2021년도 현역병 입영 본인 선택 원’ 3회차 접수가 9일 16시부터 시작된다.
연중 3회로 나누어 접수하는 입영 신청은 7월 29일(1회차), 9월 23일(2회차) 접수에 이어 이번이 마지막 3회차 접수다.

서울지방병무청(청장 임재하)은 오는 9일 16시부터 ‘2021년도 현역병 입영 본인 선택 원’ 3회차 접수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병역판정검사를 늦게 받은 현역병 입영대상자에게도 골고루 입영 신청 기회가 주어지도록 입영신청은 연중 3회로 나누어 접수하고 있다. 다음 해에 현역병 입영을 희망하는 사람은 본인의 학업, 취업 등 일정에 맞추어 입영 희망 일자를 직접 선택할 수 있고 신청 즉시 입영부대도 알 수 있다.

입영 신청 방법은 병무청 누리집 또는 스마트폰 병무청 앱에 접속하여 본인 인증 후 ‘현역병
입영 본인 선택 원(2021년 입영 신청)’ 메뉴에서 다음 해 입영 일자를 선택하면 된다.

다만 지방병무청마다 접수 일정이 다르고, ‘선착순’ 마감되므로 병무청 누리집 공지사항을 확인해 본인이 접수 가능한 해당 지방병무청별 접수 날짜와 시간을 미리 알아두어야 한다.

서울지방병무청 관계자는 “병역의무자가 본인 선택 원 제도를 적극적으로 활용하여 계획한 본인 일정에 따라 병역의무를 이행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라며 “앞으로도 병역의무자 중심의 입영제도로 병역의무자를 최우선으로 하는 적극적으로 행정을 지속해서 추진해 나가겠다”라고 밝혔다.

서춘심 기자
<저작권자 ⓒ 영등포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