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서울시, 17개 시·도 빛공해 방지업무 추진실적 평가 결과 1위 올라
  • 입력날짜 2022-11-21 10:56:49
    • 기사보내기 
서울시가 2021년 17개 시도 빛공해 방지업무 추진실적 평가 결과 1위에 올라 빛공해 방지 선도도시로서의 위상을 보여주었다.

환경부가 2019년부터 시행해 온 시·도 빛공해 방지업무 추진실적 평가에서 3년 연속 1위에 올랐다.

이 평가는 ‘인공조명에 의한 빛공해 방지법’제5조(시도 빛공해방지계획의 수립 등)에 따라 환경부가 매년 17개 시도의 빛공해 저감 실적을 총 10개의 세부 지표에 따라 평가하여 자치단체별로 우수, 보통, 미흡의 3개 등급을 매기게 된다.

이 제도 시행 이후 서울시는 계속 우수기관으로 선정되었을 뿐만 아니라 획득점수도 지속해서증가해 왔다.

이렇게 서울시가 빛공해 방지 우수기관으로 계속 선정될 수 있었던 것은 빛공해 방지와 좋은 빛 형성을 위한 다양한 제도를 마련하고 다수의 사업을 시행하는 등 빛공해 예방, 도시경관 향상 및 시민 안전 확보를 위해 많은 힘을 써왔기 때문이다.

서울시는 “2025년까지 ‘시민과 함께 여는 건강하고 쾌적한 좋은 빛 서울’이란 비전 아래, 빛공해 초과율 제로를 목표로 ‘야간조명으로부터 시민 주거 공간 보호, 체계적인 빛공해 관리체계 구축, 빛공해 저감 및 좋은빛 공간 구축, 좋은빛 홍보와 교육개선’ 등 다양한 노력을 기울일 계획이다”고 밝혔다.

배옥숙 공감 기자
<저작권자 ⓒ 영등포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