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곽준섭 학장님 존경합니다"
  • 입력날짜 2021-10-26 15:48:13
    • 기사보내기 
영등포구의회 정선희 의원(왼쪽 사진)이 민주사진관 김용균 대표의 추천을 받아 새생활장수노인대학 곽준섭 학장님께 감사의 마음을 전합니다.

30여 년을 한결같이 영등포구 도신로에 있는 새생활장수노인대학을 지켜오며 학생과 지역 발전을 위해 헌신해오고 있는 곽준섭 학장님께 영등포시대 전마전을 통해 감사의 마음을 전합니다.

새생활장수노인대학 곽준섭 학장님과의 인연은 제가 영등포구의회 의원에 당선된 2010년으로 거슬러 올라갑니다. 당시에도 많은 학생이 있었으며 늘 부족한 예산을 확보하기 위해 동분서주하시는 모습이 지금도 생생합니다.

교통사고로 인해 불편한 몸을 이끌고 학생들의 안전을 위해 통학로에 나가 교통안내 봉사활동을 펼치시고, 어르신들의 일자리와 안전을 챙기시며 수십 년을 저희와 함께해준 학장님께 학생들과 구민을 대신해 진심으로 감사의 마음을 전합니다.

새생활장수노인대학에는 400여 명의 학생이 컴퓨터, 노래, 고전무용, 스포츠댄스, 사물놀이 등을 배우고 있습니다. 이분들에게 “늘 건강하게 사는 방법은 열심히 활동하는 것이다”라며 “배움의 중요성”을 강조하시는 학장님 대림동, 도림동 영등포본동 등 여러 지역에서 한결같이 찾아오는 학생들을 위해 무엇이든 아낌없이 내어주는 학장님 존경합니다.

코로나19가 발생하기 전에는 매일 하루에 100여 명의 어르신께 아낌없이 음식을 제공해 오시고 코로나19 발생 이후 “음식을 대접할 수 없게 되었다”며 안타까워하시는 학장님의 모습에서 부모님의 마음을 느꼈습니다.

어려움에 부닥치면 서슴없이 불러주시고 딸처럼 대해주시며 마음을 열고 상의해 주시는 학장님 응원합니다. 지역 내에 있는 기업과 단체들의 따뜻한 마음이 새생활장수노인대학에 전해져 학장님의 어려움이 조금이라도 해소되었으면 좋겠습니다.

학생들과 지역 발전을 위해 헌신하시는 학장님의 건강을 기원하며 거듭 감사의 인사를 드립니다. 고맙습니다.

정선희 드림
 

정선희(영등포구의회 의원)
<저작권자 ⓒ 영등포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