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국민회의 “대장동 게이트, 특검으로 심판하자”
  • 입력날짜 2021-10-25 10:58:52
    • 기사보내기 
“대장동 게이트, 김오수 검찰이 범인 편들고 있다”
비상시국 국민회의(상임의장 이재오)는 10월 25일 오전 발표한 성명서에서 “대장동 게이트, 검찰이 범인 편이다. 특검으로 심판하자”라며 목소리를 높였다.

비상시국 국민회의(아래 국민회의)는 “김오수 검찰이 범인과 한패가 아니고서는 사건의 핵심인 배임죄를 빼고 수사할 수가 없다”라며 “대장동 게이트서 김오수 검찰이 범인 편을 들고 있다”라고 주장했다.

국민회의는 “대장동 게이트의 핵심은 이 개발 인허가권자가 책임져야 할 수천억 원대 배임 범죄라는 사실이다”라며 “팔 때는 분양가 상한제를 피해 비싸게 분양해 분양받은 사람들에게 수많은 손해를 끼쳤다. 이미 설계 단계부터 이렇게 결정된 배임 범죄다”라고 거듭 주장했다.

국민회의는 “대장동 개발의 유일무이한 인허가권자는 이재명 당시 성남시장이었다. 모든 개발의 단계, 단계 문서에 이재명의 사인이 필요한 사업이었다. 그리고 이 지사는 이미 스스로 대장동을 설계했다고 자백했다”라며 “그러니 이 지사의 고의성도 충분하다고 볼 수 있다”라고 강조했다.

국민회의는 “김오수 검찰이 범인과 한패가 아니고서는 사건의 핵심인 배임죄를 빼고 수사할 수가 없다. 그래서 이 사건은 특검이 아니고서는 진상을 밝힐 수 없다”라며 “최근 여론조사에서도 압도적 다수의 국민이 특검을 원하고 있다”라고 거듭 강조했다.

한편 국민회의는 ‘화천대유 특검’과 ‘김오수 검찰총장 사퇴’를 요구하는 범국민대회를 10월 25일부터 매일 대검찰청 앞에서 개최할 예정이다.

박강열 기자
<저작권자 ⓒ 영등포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