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서울시교육청, 8월 독서문화프로그램 운영
  • 입력날짜 2021-08-02 07:20:34
    • 기사보내기 
서울시교육청, ‘제39회 어린이 글짓기 대회 등
서울시교육청 소속 도서관과 평생학습관에서 학생들과 시민들의 독서문화활동 지원을 위해, ‘어린이 글짓기 대회’등 8월 독서문화프로그램과 행사를 비대면 방식으로 운영한다.

올해 39년째를 맞은‘어린이 글짓기 대회’는 유례없는 불볕더위와 코로나-19 재확산으로 외부활동이 우려되는 상황에서 우리나라 최초의 어린이 전문도서관인 서울특별시교육청 어린이도서관에서 개최하는 유서 깊은 대회다.

코로나-19 재확산 상황을 고려하여 사전접수 후 당일 발표되는 글제에 따라 제한된 시간 안에 글을 창작하여 제출하는 비대면 형식으로 진행된다.

서울 소재 초등학교 6학년 재학생만 참여할 수 있으며 오는 8월 10일부터 9월 6일까지 어린이도서관 누리집(https://childlib.sen.go.kr)과 대표메일(childlib@sen.go.kr)로 사전신청을 접수한다. 사전신청자는 9월 15일 수요일 오후 3시부터 운영되는 본 대회에 참여할 수 있다.

참가신청서 양식은 어린이도서관 누리집 공지사항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입상자 발표는 10월 6일 수요일 어린이도서관 홈페이지를 통해 공개된다. 최우수상은 서울특별시교육감상을 수여하고 우수상(4명)과 장려상(15명)은 어린이도서관장상을 시상한다.

8월 독서문화프로그램은 평생학습포털 에버러닝(http://everlearning.sen.go.kr)을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서울시교육청은 코로나-19 재확산에 따른 우려 속에 자치구 산하 도서관, 복지관 등 공공 다중이용시설이 휴관하거나 서비스를 축소하는 상황에도 시민들의 독서・문화생활을 유지하기 위해 방역지침을 철저히 준수하고 있다.

도서관・평생학습관 이용이 어려운 분들은 서울시교육청 전자도서관 홈페이지(https://e-lib.sen.go.kr)나 모바일 앱(See)을 통해서 전자책과 오디오북, 온라인 강의 등 다양한 컨텐츠를 이용할 수 있다.

서춘심 기자
<저작권자 ⓒ 영등포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