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김기현 원내대표 “상임위원장 자리 흥정하는 물건 아니다”
  • 입력날짜 2021-06-22 11:55:48
    • 기사보내기 
김도읍 “정부는 즉각 탈원전 정책을 폐지해야!”
김기현 국미의힘 원내대표(왼쪽 사진)는 6월 22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이미 확립된 국회 전통법에 따라서 야당 몫인 법사위원장직을 빼앗아간 폭거를 저지른 민주당은 국회 정상화를 위해 야당에 이것을 반환해야 할 의무만 있을 뿐이다”고 비판했다.

김기현 원내대표는 “민주당이 자신의 의무를 망각한 채 어설픈 흥정을 벌이고 있다. 신성한 민의의 전당 국회에서 상임위원장 자리, 이것은 저잣거리 물건 팔듯이 흥정하는 물건이 아니다”며 이같이 비판했다.

김기현 원내대표는 이어 “21대 국회는 민주당이 국회를 청와대 출장소로 전락시키고 있다. 법사위원장이 정상 기능을 발휘하기만 했어도 문재인 정권과 민주당이 이토록 오만하게 야당 패싱, 국민 패싱을 할 수는 없었을 것이다”며 “민주당은 오만, 독선, 탐욕을 이제 멈추고, 국회를 정상화하는 일에 동참해주시기를 바란다”고 촉구했다.

또 “민주당은 상위 2% 종부세안을 내놓았으나 당내에서 환영받지 못하고 있다”며 “공시지가는 시세의 90%까지 현실화하는 상황에서 국민은 종부세 기준이 얼마인지도 모른 채 언제 세금폭탄을 맞을지 불안해하고 있다”고 주장했다.

김기현 원내대표는 “국민을 부동산값으로 줄 세워서 2%와 98%로 편 가르기 하는 결과를 낳을 것이다”고 비판하고 “국민 편 가르기를 선거전략으로 악용하는 못된 습관을 당장 버려야 한다”며 “이번 종부세 논란은 민주당 무능과 아집의 결정판이다”고 강하게 비판했다.
김도읍 정책위의장(왼쪽 사진)은 정부와 한전이 3분기 전기요금을 동결하겠다고 밝힌 것과 관련 “정부와 한전의 이번 전기요금 동결은 정치적 고려이자 임시방편에 불과하다”고 비판하고 “국민의 전기요금 부담 증가로 여론이 나빠지자 정부가 마지못해 3분기 전기요금을 동결한 것이다”며 “정부가 잇따라 전기요금을 동결하며 4분기 전기요금 인상 압박은 더욱 커질 전망이다”고 덧붙였다.

김도읍 정책위의장은 “정부의 탈원전 정책으로 한전의 실적은 갈수록 악화하고 부채는 급증하고 있다”며 “오늘 언론을 통해 한전이 남측 인력이 모두 철수한 개성공단에 전력을 보낸 사실까지 드러났다. 정부의 무책임한 탈원전 정책으로 국민 부담만 가중되고 있다. 정부는 즉각 탈원전 정책을 폐지해야 한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박강열 기자
<저작권자 ⓒ 영등포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