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서울 남산도서관, ‘2021 남산도서관 독서아카데미’ 운영
  • 입력날짜 2021-05-05 16:04:07
    • 기사보내기 
‘크로스 인문학, 예술·역사·철학으로 세상 읽기’ 강연!
남산도서관이 ‘크로스 인문학, 예술·역사·철학으로 세상 읽기’라는 주제로 독서아카데미를 운영한다.

남산도서관이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출판문화산업진흥원이 주관하는 ‘2021년 독서아카데미’ 사업에 선정되어 진행하는 이번 독서아카데미사업은 도서관, 문화원, 서원, 문화재단 등 전국 70개소에 예산을 지원하며, 책을 기반으로 한 통섭형 인문학 강의를 운영해 인문 정신을 고양하고 독서문화를 확산하기 위한 사업이다.

‘2021 남산도서관 독서아카데미’는 ‘예술·역사·철학’ 주제의 통섭형 강좌로 6~10월 총 15회의 강연을 진행할 예정이다.

세부 주제는 1부: 예술×과학, 예술가의 눈으로 세상 바라보기(임상빈 교수), 2부: 예술×역사, 랜선으로 하는 예술과 도시 여행(노명우 교수), 3부: 예술×철학, 예술을 통해 나를 발견하기(한상연 교수) 총 3부로 구성된다.

이번 아카데미는 4차 산업사회에서 예술이 갖는 의미에 대한 철학적 고찰을 통해 인문학적 감수성의 가치와 인간이 가야 할 길에 대해 사유하는 시간이 될 전망이다.

세부 일정은 5월 중 남산도서관 홈페이지에 공지할 예정이며, 서울시민이라면 누구나 무료로 참여할 수 있다. 문의는 도서관 3층 독서문화진흥과를 통해 안내받을 수 있다.

김수현 공감기자
<저작권자 ⓒ 영등포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