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영등포구, ‘2021년 제1차 사회복지기획사업 제안 공모’
  • 입력날짜 2021-04-30 08:18:06
    • 기사보내기 
영등포구가 ‘2021년 제1차 사회복지기획사업 제안 공모’를 추진한다고 4월 30일 오전 밝혔다.

영등포구(구청장 채현일)가 이번에 추진하는 ‘2021년 제1차 사회복지기획사업 제안 공모’는 지역의 다양한 특성과 복지 욕구가 반영된 현장 중심의 우수한 사회복지 프로그램을 발굴하고 이를 적극 지원하기 위해서다.

공모 분야로는 ▲코로나 극복을 위한 비대면 사회복지사업, ▲아동, 장애인, 독거어르신, 중장년 1인가구 등 취약계층의 안전 생활 지원, ▲어르신, 장애인 등 학습 취약계층을 위한 학습·문화여가활동 지원, ▲돌봄취약계층의 결식 해소, 마음건강 관리 등의 건강 생활 지원과 ▲취약계층 폭염대비 지원사업 등 기타 분야로 구분된다. 다만 단순 물품구매나 배분을 위한 1회성 사업은 제외된다.

재원은 2021년 희망온돌 따뜻한 겨울나기 성금으로 마련되며, 기관별 최대 1천만 원까지 지원한다.

영등포구에서 사회복지사업을 운영하거나 복지사업 활동 중인 비영리 법인‧기관‧단체‧시설이거나, 지역사회 문제해결을 위해 구성된 컨소시엄,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실무분과에서 활동하는 기관이라면 공모가 가능하다.

공모를 희망하는 경우 오는 5월 7일까지 영등포구청 홈페이지 고시·공고란에 게시된 신청양식을 내려 받아 영등포구청 복지정책과로 직접 방문해 제출하거나 우편발송 또는 담당자 이메일(allcod@ydp.go.kr)로 전송하면 된다.

제출된 서류는 5월 말 복지전문가로 구성된 성금심사위원회의 공정하고 엄격한 심사를 거쳐 지원이 적합한 사업을 최종 선정할 계획이다.

서춘심 기자
<저작권자 ⓒ 영등포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