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서울시, ‘2021 공공미술 시민 아이디어 구현’ 참여 작가 공개 모집
  • 입력날짜 2021-04-11 13:58:00
    • 기사보내기 
선정 작가 2명(팀)에게 ‘문화비축기지’와 ‘서울대공원’에 작품을 설치하는 기회 제공
올해 초 공모를 통해 ‘문화비축기지’와 ‘서울대공원’을 작품 구현 대상지로 선정하고, 지난 3월 대상지별 시민 스토리를 공모, 전문가 심사를 통해 최종 10건의 시민 스토리를 선정한 서울시가 ‘2021 공공미술 시민 아이디어 구현’ 참여 작가를 공개모집 한다.

서울시가 시민의 추억과 상상을 담은 스토리를 예술가와 함께 공공미술 작품으로 만드는 ‘2021 공공미술 시민 아이디어 구현’ 참여 작가를 공개 모집해 최종 선발된 작가의 작품은 올해 10월, ‘문화비축기지’와 ‘서울대공원’에 설치할 예정이다.

이번 공모는 선정된 시민 스토리를 소재로 공공미술 작품을 만들어낼 작가 모집으로 1회 이상 전시 참여 경험이 있는 대한민국 국적의 작가 또는 팀이면 모두 지원할 수 있다.

작가는 대상지별 5개 시민 스토리를 기반으로, 3가지 원칙(장소, 관계, 일상)을 충분히 고려하여 각 대상지에 적합한 작품기획안을 제안하면 된다. 원칙(장소, 관계, 일상)에 따라 작품 제안을 하여야 한다.

최종 작가 선정은 총 2단계로 진행되며, 1차 선정 작가 10~20여 명(팀)에게는 각 3백만 원의 제안보상금이 지원되고 최종 선정 작가 2명(팀)에게는 ‘문화비축기지’와 ‘서울대공원’에 작품을 설치하는 기회가 주어진다.

접수는 4월 12일(월)부터 5월 24일(월) 24:00까지 6주간이며, 공모전 접수사이트(http://seoulcidea.kr)에 접속하여 작품기획안을 작성 후 온라인으로 제출하면 된다.

김수현 공감기자
<저작권자 ⓒ 영등포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