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과학전시관, 온라인 과학놀이터 축제 개최
  • 입력날짜 2020-10-26 11:33:35
    • 기사보내기 
같이 놀자!, 2020 융합과학체험마당 온라인·오프라인 개최
수도권 3개 과학관과 연계한 온·오프라인 과학축제가 열린다. 과학, 기술, 공학, 예술, 수학 등 주제의 융합뿐 아니라 참가 기관, 체험 주제, 운영 방식을 모두 융합한 축제다.

서울시 과학전시관(관장 이화성)은 11월 6일(금)~7일(토) 이틀 간 학생·학부모·시민을 대상으로 「2020 같이 놀자! 온라인 과학놀이터」축제를 개최한다.

올해 축제는 예년의 융합과학체험마당과 달리 서울시교육청 과학전시관이 수도권 3개 과학관(국립과천과학관, 고양 어린이박물관, LG 사이언스홀)과 연계하여 행사를 운영한다.

이번 축제는 코로나19 확산 예방을 위해 온라인 프로그램과 오프라인 프로그램을 혼합하여 진행된다. 온라인 프로그램은 온라인 과학놀이터 공식 누리집에서 게임형 미션 수행 또는 실시간 영상으로 진행된다. 오프라인 프로그램은 과학전시관에서 직접 대면으로 거리 두기를 확보하고 프로그램에 참여 할 수 있다.

「2020 같이 놀자! 온라인 과학놀이터」의 프로그램은 ▲아하! 아이디어박스 나눔 마당 ▲Fame Lab in School ▲과린이: 실험을 멈추지 마! ▲높이 멀리 날아라! ▲과학 수다(feat. 털보관장님) ▲박물관 making ▲과학탐험대 L과 G로 구성되었다.

「2020 같이 놀자! 온라인 과학놀이터」의 모든 체험 행사는 무료로 운영되며, 공식 누리집에 접속하여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오프라인으로 진행되는 3가지 프로그램과 Fame Lab in School 대회는 사전 예약으로 10월 30일(금)까지 참여 신청을 받는다.

온라인 참가 학생이 프로그램별 미션 수행 및 참가 인증 사진을 제출하면 추첨을 통해 국립과천과학관 입장권, 입문자용 드론 등의 상품을 제공하고, 참가 프로그램 내용과 시간을 표기하여 학교 생활기록부에 기재 가능한 참가확인서를 발급해 준다.

이향미/조영란 공감기자
<저작권자 ⓒ 영등포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