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민주당, 동북아평화협력 특별위원장에 김영주 의원 임명
  • 입력날짜 2020-09-18 12:11:19
    • 기사보내기 
박수현 전 의원 홍보 소통위원장으로 당 복귀
18일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 참석한 이낙연 대표가 모두 발언을 하고 있다. Ⓒ민주당 홈페이지 갈무리
18일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 참석한 이낙연 대표가 모두 발언을 하고 있다. Ⓒ민주당 홈페이지 갈무리
민주당 이낙연 대표는 18일 국회에서 최고위원회의를 열고 여성 정치 참여 확대위원회 위원장에 남인순 의원, 홍보 소통위원장에 박수현 전 의원 등 정무직 당직자를 임명했다.

이날 단행된 정무직 당직자를 살펴보면 국민통합 특별위원장에 김부겸 전 행정안전부 장관, 재해 대책 특별위원장에 오영환 의원, 과학 기술 특별위원장에 이경수 전 ITER 국제기구 부총장을 임명했다.

또 ▲사회복지 특별위원장에 최종윤 의원 ▲보육 특별위원장에 인재근 의원 ▲교육 특별위원장에 유기홍 의원 ▲보건의료 특별위원장 서영석 의원 ▲주거복지 특별위원장 천준호 의원 ▲한반도경제통일 교류 특별위원장에 김경협 의원 ▲국방 안보 특별위원장에 황기철(전 참모총장), 이철휘(제2작전사령부 사령관) ▲동북아 평화협력 특별위원장에 김영주 의원 ▲문화예술 특별위원장에 이병훈 ▲환경 특별위원장에 양이원영 의원 ▲체육 특별위원장에 임오경 의원 ▲과학 기술 특별위원장에 이경수 ▲정보통신 특별위원장에 정필모 ▲해양수산 특별위원장에 어기구 ▲북한 이탈주민 특별위원장에 김병기 의원 ▲소상공인 특별위원장에 전순옥 의원 ▲종교 특별위원장에 안규백 의원 ▲4050특별 위원장에 임종성 의원을 임명했다.

박강열 기자
<저작권자 ⓒ 영등포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