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영등포구, ‘예비 고등학생 수학캠프’ 참가자 12월 12일까지 모집
  • 입력날짜 2025-11-28 08:28:36
    • 기사보내기 
기초학력 향상 교육과 진로 탐색 활동을 함께 구성
▲영등포구 예비 고등학생 수학캠프 홍보 포스터=영등포구 제공
▲영등포구 예비 고등학생 수학캠프 홍보 포스터=영등포구 제공
영등포구가 내년 1월 19일부터 25일까지 하이서울유스호스텔에서 진행할 ‘예비 고등학생 수학캠프’ 참가자 50명을 모집한다. 캠프는 매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진행된다.

영등포구(구청장 최호권)가 고등학교 진학을 앞둔 지역 내 중학생을 대상으로 모집하는 이번 캠프는 7일 동안 중학교 수학 전 범위를 집중 정리해 학생별 학습 수준을 진단하고, 기초를 보완하는 프로그램이다.

기초학력 향상 교육과 진로 탐색 활동을 함께 구성해 학생들의 자신감과 자기주도 학습 능력을 높이는 데 초점을 맞춘 캠프는 기초생활수급자, 한부모 가정 등 사회적 배려 계층 학생은 전액 무료다. 일반 학생의 참가비는 5만원이다.

영등포구에 따르면 교육은 첫날 레벨테스트를 통해 두 개 반으로 편성해 수준별로 운영한다. 전용 교재를 활용해 개념 이해부터 유형 학습, 응용문제까지 학습 과정을 단계적으로 구성했으며, 6~7일 차에는 전 범위 복습과 최종 시험을 통해 학습 성취도를 점검한다.

수학 교육 외에도 진로 탐색 활동이 병행된다. 서울대 출신 멘토와의 1:1 상담을 통해 진학 목표와 학습 전략을 설정하고, 마지막 날에는 서울대학교를 방문해 주요 학과와 캠퍼스를 탐방한다. 캠프 종료 후에는 개인별 학습 과정과 성취를 기록한 ‘성장 보고서’가 제공된다.

참가 신청은 12월 12일까지 이메일(sys1130@ydp.go.kr) 또는 영등포구청 미래교육과 방문을 통해 할 수 있다. 서류심사와 면접을 거쳐 최종 참가자를 선정하며, 결과는 구청 누리집에 공지하고 개별 안내한다. 자세한 내용은 미래교육과로 문의하면 된다.

최호권 구청장은 “이번 캠프는 고등학교 진학을 앞둔 학생들이 수학 기초를 단기간에 강화할 좋은 기회다”라며 “학생들이 자신감을 두고 스스로 학습해 나갈 힘을 기를 수 있도록 지원을 이어가겠다”라고 밝혔다

임경임 공감기자
<저작권자 ⓒ 영등포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보내기